전기포트는 가정에서 매일같이 사용하는 전자제품 중 하나에요. 특히 온수 정수기가 없다면 커피를 타거나 차를 마시기 위해서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. 그만큼 물때가 끼기도 쉬워서 관리는 필수에요. 이번 블로그에서는 전기포트 세척 주기와 함께 과탄산소다로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.
전기포트 세척 주기
전기포트의 세척 주기는 사용 빈도와 물질의 경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, 물 사용량이 많거나 물질이 높은 지역에서는 세척 주기를 더 짧게 해야 합니다. 일반적인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일상적인 사용: 매월 한 번 정도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높은 물질 농도: 2주에 한 번 정도 세척합니다.
- 적은 사용량: 2~3개월에 한 번 정도 세척해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.
- 완벽주의자: 매일까지는 아니지만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는 괜찮습니다.
* 적절한 세척 주기를 유지하면 전기포트 내부의 석회와 물때를 최소화하고, 기기의 수명을 연장시키며, 항상 깨끗하고 건강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.
처음 사용할 때
전기포트나 커피포트를 처음 사용할 때는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연마제 성분들을 반드시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식용유 사용하기
연마제는 때로 기름기 있는 물질과 잘 섞여서 제거될 수 있습니다. 커피포트의 내부에 식용유를 조금 뿌리고,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를 사용해 내부를 깨끗이 닦아냅니다. 이후, 깨끗한 물로 내부를 여러 번 헹궈내야 합니다.
물로 여러 번 헹구기
연마제와 기타 제조 과정에서 남은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, 커피포트에 물을 채워 가열한 다음, 물을 버리고 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. 이 방법은 내부를 깨끗이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전기기포트 세척: 과탄산소다 사용법
과탄산소다는 강력한 청소 효과가 있어 전기포트 세척에 효과적입니다. 과탄산소다는 물때와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, 세척 후에는 포트를 깨끗이 헹궈내야 합니다.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구체적인 세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전기포트에 물을 채운 후, 적당량의 과탄산소다를 추가합니다.
- 혼합물을 끓여서 내부의 물때를 부드럽게 합니다.
- 몇 시간 동안 혼합물을 포트 내부에 두어 작용하게 합니다.
- 이후,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궈내서 과탄산소다 잔여물을 제거합니다.
전기기포트 세척: 콜라 사용법
콜라에는 인산이 포함되어 있어 물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콜라를 이용한 세척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:
- 전기포트에 콜라를 채웁니다.
- 몇 시간 동안 콜라가 내부에 작용하도록 둡니다. 시간이 좀 지난 후에는 가열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단, 너무 길게 가열하는 것은 주의해야 해요.
- 사용 후에는 깨끗한 물로 전기포트를 여러 번 헹궈 콜라의 당분과 인산 잔여물을 제거합니다.